순서도 완성했습니다.


순서도. 흐름도. 플로우차트라고 하면 어느쪽도 맞는 말이겠네요.
암튼 이게 중요한건 아니니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완성했습니다. 플로우차트.


파란 테두리가 쳐진 부분이 게임 내에서 실제로 동작하는 부분들이 들어가는 파일이고,
빨간 테두리가 쳐진 부분은 거기에 필요한 함수들을 모아 놓을 파일입니다.

규모가 꽤 커 보였는데 막상 보니까 그렇게 많은 함수가 필요하진 않겠군요.


대충 하루에 함수 한 개 정도만 코딩을 한다고 치면(밥 먹고 코딩만 하고 있을 수는 없으니),
main(왼쪽 위)은 그 안에서 다 해결할 생각이니 한 개.

fnc 중 점수 쪽(오른쪽 위)은 암호화, 복호화 해서 두 개.

highscore(오른쪽 중간)는 출력 후 키 입력을 받을 한 개와,
게임 클리어시 새 점수를 입력할 한 개, main에서 바로 확인했을 때를 위한 한 개-세 개.

fnc 중 처리 쪽은 움직일 하나, 갱신할 하나, 게임이 끝났는지 확인할 하나. 역시 세 개.

그리고 문제의 게임 부분.
시작할 때 섞어줄 한 개,
화면을 띄우는 자체는 game 전체를 엮는 함수로 해결할 생각이니까 일단 한 개만 더.
입력 받은 키를 c_move로 연결 시켜줄 함수도 하나.
게임 승리 여부 판정도 따로 함수를 나누지 않는다고 하면 일단 총 세 개.



완성품은 총 열 두 개 정도의 함수 덩어리가 될 테니 완성 예상 시간은 2주...

2주일 후에 뵙시다 ㅋㅋ.

댓글 없음:

댓글 쓰기